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더 넥스트 스파크 #21. 엔진 휘이잉(휘파람) 소리 점검 후기
    [K Life]/The Next Spark 2016. 8. 17. 18:09

    창원출고때부터 이상한 고음을 들을 수 있었다.
    "휘이이이잉~"
    아주 거슬리는 소리지만 휘발유차를 처음타서 그냥 그런갑다... 하고 넘겼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들리는 고음이 불편했다.
    차를 정차해도, 달릴때도 비행기가 금방이라도 이륙 할것 같았다.

    동네 지정센터로 향했다.


    점검하신 시가님은 절대 결함은 없으며 다른곳 가도 같은말을 들을거라고 장담했다.

    겨울이라 소리가 나는것이다. 스파크는 이런소리가 난다.

    춥기도 춥고 오토벨브였나? 이름이 기억 안나는데...
    그게 움직이면서 날 수도 있다..

    (점검 당시는 겨울이였음.)


    아니 근데... 다른 스팤과 비교해도 소리가 전혀 다른데 뭐가 문제가 없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저때 당시가 아마 7천쯤? 달렸을때였던걸로 기억한다.
    만키로까지 타도 소리나면 그때 오라고 했다.
    점검도 대충한 느낌이라 찝찝했지만 상당히 친절하게 말해줘서 일단 다시 집으로 갔다.

    그 뒤로도 계속 이륙하는 소리가 들렸고...
    나는 만키로를 달렸다....
    휴가를 과감히 내고 

    다시 지정서비스 센터로 향했다.

    그때 점검하신 기사님과 함께 다시 점검에 들어갔다. 이번에는 차 열어보지도 않고 이상이 없다고 한다.

    화가 점점나기 시작.

    필요없고. 동서울 서비스 센터로 행했다.


    동서울 4정비 점검 기사님은 보자마자 이상이 없을거라 했다.
    나는 뭐 교체를 꼭 바라는건 아니다.
    내 눈앞에서 그냥 한번 열어서 점검하는 시늉이라도 해줬으면 한다. 그게 내가 원하는거다.
    라고 명확하게 말했다.
    기사님은 알겠다고하고 점검에 들어갔다.

    입고한지 4-5시간째.
    호출이 떨어졌고.
    시동을 켰는데 이게 왠일?!
    소리가 잡혔다.
    기사님이 하신말씀이

    1.초기 불량이였던거 같다.
    2.제너레이터쪽이 고장이였다.
    3.교체를 했다.

    (녹취록도 있지만 올리지는 않겠다.)

    초기불량에서 엄청나게 화가났지만 참았다..
    그래도 지금까지 화가나는건 의정부 지정센터에서 점검하신 기사님의 태도...
    지금다시 점수 주라고 하면 빵점 주고싶다.


    나는 그 뒤로 엔진오일 갈러 가는거 아니면 절대 바로, 지정 서비스센터는 쳐다도 안봤다.






    동영상은 문제가 있었을 당시와 고치고난후를 비교한 영상.
    (네이버 동호회 아이디를 박은 영상임...)



    제너레이터 교체 후 시동거는 소리뿐만 아니라 엑셀의 느낌과 치고나가는 느낌. 그리고 블랙박스가 하루를 못버티고 꺼졌는데 하루는 버티는 현상. 마지막으로 정말 웃긴건 연비도 올라갔다... 이게 왜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랬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