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스크 5부제 체험하기 😷 - 마스크 5부제 첫날 마스크 사러 가기
    [K Life]/Vlog 2020. 5. 15. 12:00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나는 다행히 작년 12월 초에 대만 여행을 다녀왔기 때문에 그 후 해외여행은 계획된 게 없었다.
    내 주변 지인들은 이번 년 초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향후 해외여행 계획이 있어서 표를 끊어뒀는데 줄줄이 취소를 하고 있는 상태이다.
    신혼여행도 예외가 없다.. 정말 이게 언제쯤 끝날지 아무도 모른다..
    브이로그 영상은 2달 전에 만들었는데 그때만 해도 마스크 수급이 어려워 마스크를 소량 샀어도 괜히 승리자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나는 코로나가 창궐하기 전부터 미세먼지 때문에 호읍기가 약한 어머니 아버지를 위해 마스크를 본가에 잔뜩 사다 보냈기 때문에 코로나 초반에 꽤나 버틸 수 있었다.

    정부는 결국 마스크 구입과 수출에 제한을 걸었고 차량 5부제 같은 마스크 5부제를 도입한다.
    처음에 이 뉴스를 티비에서 봤을 때는 이게 뭔 소린가 했는데 지금 느끼기엔 잘 만들어진 룰인 것 같았다.
    근데 마스크 5부제에 무슨 문제가 있었냐면 일주일에 한 번 구입할 수 있는데 고작 마스크는 한 사람당 2개뿐이란 거다.
    마스크 2장으로 일주일을 버틴다는 게 말이 되나? 세균 번식은? 하루만 써도 새 걸로 갈아주고 싶은데.. 고작 두장이라니 이건 많이 너무하잖아.. 그래도 장당 균일가로 정해줘서 다행이다.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서 마스크 5부제 룰을 따라 정해진 날짜에 구입해야 했다.

    본인 - 신문증이 있어야 함.
    미성년 본인 - 학생증+등본 / 여권 제시
    미성년 대리인 - 신분증+등본
    외국인 - 건강보험증+외국인등록증
    장애인 대리인 - 장애인등록증+등본
    대리인의 경우 A의 대리인 자격으로 마스크를 구매하려면 A의 출생 연도 끝자리에 맞춰 해당 날짜에 구매.
    출생연도 확인은 끝자리로 1과 6이면 월요일 2와 7이면 화요일 3과 8이면 수요일 4와 9이면 목요일 5와 0이면 금요일
    주말은 평일 구매 실패자만.
    예 : 1986년생은 월요일 , 1987년생은 화요일 ...

    참 복잡한 거 같지만 대리인의 경우만 설명이 좀 복잡하지 그리 복잡하지 않았다.
    진짜 자동차 요일제 5부제 그런 거랑 같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다만 자동차 5부제는 자발적이지만... 마스크 5부제는 자발적이지 않다.

    정부는 2020년 4월 27일 기준으로 개인당 공적 마스크 구입수량을 2개에서 3개로 완화시켰다.
    드디어 마스크 한 장으로 2일을 버틸 수 있게 되었다. ㅠㅠ

    그리고 마스크를 안 쓰면 이상하게 보게 되는 이 시점에 제발 마스크 좀 하고 다녔으면 좋겠다.
    아니.. 왜 밖에 걸어 다니고 마트 같은데 가보면 마스크를 안 한 사람이 있는 거지? 공적 마스크도 구입이 가능한데 이해를 못하겠다. 너무 이기적인 생각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볼 수 있는데 말이다. 제발 마스크 없으면 사러 갔다 오던지 못 사겠으면 집에 있던지..

Designed by Tistory.